공시정보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공시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보도자료

[News Coverage] 수요 넘친다… 상장 기지개 켜는 리츠, 물류 편입 박차 2021.05.28

“지난해 ‘물류 거인’ ESR켄달스퀘어리츠 성공을 지켜본 기관투자자들은 상장할 리츠에 물류센터를 편입한다고 하면 눈을 반짝거립니다. 상장 리츠를 준비하는 곳도 이를 의식해 물류센터 편입에 속도를 내는 분위기입니다.”

 

지난해 상승장에서 소외됐던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들이 다시 주목을 받자, 올해 상장 예정인 리츠들은 최근 수익을 보장하는 자산으로 여겨지는 물류센터를 편입하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증시 상승세가 꺾이고 배당주 투자심리가 살아나면서 리츠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자 리츠 운용사들은 리츠 상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1 증권거래신고서에 소개된 쿠팡 물류센터. 아마존의 풀필먼트센터(FBA)를 본떠 운영되고 있다.

S-1 증권거래신고서에 소개된 쿠팡 물류센터. 아마존의 풀필먼트센터(FBA)를 본떠 운영되고 있다.

 

27일 금융투자업계와 리츠 업계에 따르면 마스턴투자운용은 ‘마스턴프리미어리츠’의 기업공개(IPO)를 재추진하면서 올해 물류센터를 새롭게 편입해 몸집을 키우려고 하고 있다. 마스턴운용은 원래 편입하려던 오피스 리츠 자산인 프랑스 ‘크리스털파크빌딩’을 담은 펀드 수익증권 외에도 물류센터를 추가로 편입하는 것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앞서 마스턴운용은 지난해 7월 리츠 시장이 좋지 않자 일반 청약을 앞두고 상장계획을 철회했다.

 

NH리츠운용도 성남 분당스퀘어와 서울·수원 엠디엠타워, 이천 도지물류센터를 담은 ‘NH올원리츠’를 올해 3분기쯤 상장할 예정이다. 현재 상장 전 투자유치(프리 IPO)를 진행하고 있다. NH리츠 관계자는 “오피스에만 기초 자산이 치우치게 되면 시장 충격에 대비하지 못할 수 있으니 물류센터도 같이 편입해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면서 리스크(위험)를 낮추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디앤디플랫폼리츠’에 대한 프리 IPO를 마무리한 SK디앤디도 리츠에 물류센터를 추가로 편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SK디앤디는 서울 문래동 사무용빌딩인 ‘영시티’와 일본 가나가와현 아마존물류센터를 담은 ‘이지스글로벌300호펀드’ 수익증권, 용인 소재 물류센터 ‘백암로지스틱스’를 담은 리츠 지분증권을 갖고 있는데, 여기에 추가로 물류센터를 새롭게 편입한다는 방향이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오는 8월 말에서 9월 초쯤 상장할 예정이다.

 

SK디앤디 관계자는 “앞으로 수익창출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편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며 “회사에서 국내에 총 17만평 물류센터를 개발하고 있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다비 기자

입력 2021.05.28 06:00

 

원문기사:  수요 넘친다… 상장 기지개 켜는 리츠, 물류 편입 박차 - 조선비즈 (chosun.com)

공지사항 l 다음글, 이전글로 구성
다음글 [fn마켓워치]ESR켄달스퀘어리츠, 1600억에 안성물류센터 편입
이전글 물류리츠 설립 봇물.. 25개사에 운용자산 1조4000억